경력직 이직 준비에 도움이 될 기업 리뷰 사이트 TOP4 (feat. 블라인드 같은 사이트)

【 경력직 이직 준비에 도움이 될 사이트 4곳 강력 추천 】

 

회사를 다니다 보면,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내 커리어는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 지금보다 더 나은 기회와 경험을 얻을 수는 없을까?

이런 생각이 자주 들고, 지금의 커리어 환경에 회의감이 든다면 보통 이직을 고려하게 되는데요. 이직은 개인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결정이기 때문에 알 수 없는 불안감이 들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내 문화 및 업무 환경이 업무에 있어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이 잇따르곤 하죠. 따라서 경력직 이직을 고민한다면 다양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다양한 시각에서의 정보 수집이 필요한데요.

새로운 기회와 기존의 환경, 급여, 안정성, 복지 혜택 등을 비교하여 내가 감수할 리스크는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경력직 이직 준비에 도움이 될 사이트 4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소개드리는 이 사이트들을 통해, 가능한 이직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며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결정을 내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력직 이직 연봉 협상 / 이직 후 적응 / 이직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될 사이트 4가지 총정리

 

1. 블라인드

기업 리뷰 사이트라고 하면 단번에 생각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크게 두 가지의 서비스를 눈 여겨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 리뷰 서비스입니다. 커리어 향상, 워라밸, 급여 및 복지, 사내 문화, 경영진 항목 별로 별점을 볼 수 있고, 장단점 및 이직 사유에 대해 실제 직원이 남긴 짧은 코멘트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해당 기업의 조직 문화, 복지 혜택 등에 대한 실제 경험을 익명으로 자유롭게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이 정보들을 바탕으로 각 기업에 대해 비교하고 분석하여 이직 결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면접 경험, 연봉 정보, 산업 동향 및 정보, 업계 이슈 등에 대해서도 다른 직장인들과 소통하며 질문을 하거나 답변을 하며 교류할 수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여러 관점에서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면 이직 여부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share topic

 

2. 잡플래닛

블라인드에서 기업별 주관적인 경험과 의견을 어느 정도 모았다면, 잡플래닛은 각 기업에 대해 더 자세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기업명을 검색하면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 및 해당 기업 별로 사업의 개요, 분야, 규모 등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페이지에서 면접 난이도, 과정, 결과 등에 대한 후기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라인드와 유사한 느낌으로 직원들이 남긴 코멘트와 별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복지, 승진 기회, 워라밸, 사내 문화 등과 같은 카테고리별로 어떤 기업이 우위에 있는지 기업 랭킹 형식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조사한 각 기업들의 정보와 함께, 채용 공고도 같은 웹사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이직을 준비한다면 필수적으로 자주 체크해야 할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jp og

채용 정보와 기업 리뷰를 한 번에!

취업축하금 200만원, 맞춤 채용, 연봉정보, 기업비교, 기업 전문 뉴스, 기업리뷰, 면접후기까지 커리어 여정을 잡플래닛에서 시작하세요.

 

3. 원티드인사이트

이직을 준비한다면 가장 먼저 고려되는 것이 연봉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원티드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200만 직장인 빅데이터 기반의 연봉 랭킹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직에 있어 연봉 책정, 연봉 협상이 가장 어려우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내 회사, 기준년도, 경력, 직무 및 직군, 연봉과 상여금까지 모두 입력해도 익명으로 처리되니 내 연봉이 누군가에게 새어나갈까 걱정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기본적인 기업 리뷰, 채용 공고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하고 있으니 실제 구직자들의 리뷰와 평가를 확인하고, 내 직무 및 연차 속 위치까지 고려한다면 현실적인 이직 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img share default

원티드인사이트 – 세상 모든 기업 정보

궁금한 기업의 연봉 정보, 재직자 리뷰, 면접 리뷰, 채용 정보를 원티드인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4. 캐치

경력직 이직 로드맵 작성이 끝났다면, 이제는 실행에 옮겨야 할 단계입니다. 그 중 가장 긴장되고 준비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단계는 단연 면접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캐치는 스스로 <속 깊은 취업콘텐츠 플랫폼> 이라고 소개하는 만큼, 이직 면접 준비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캐치 AI면접튜터라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2만 개의 최신 면접 기출 지문 및 채용 공고 자소서 문항을 학습한 캐치 AI면접튜터가 더 정확하고 실전과 같은 면접 예상 질문을 제공해 줍니다.

놀랐던 부분은 실무진 면접인지, 임원진 면접인지까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원하는 조건으로도, 개별 채용 공고로도 내가 원하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으니, 경력직 이직 면접 준비를 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ATCHㅣ속 깊은 취업콘텐츠 플랫폼, 캐치

실시간 기업정보, 채용정보를 캐치하라! 대한민국 대표 취업포털 캐치가 취준생, 직장인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고민 끝, 선택 시작 : 경력직 이직 준비에 도움을 주는 웹사이트

경력직 이직에 대해 고민을 할 때마다 더 나은 기회를 찾고자 하는 열망, 그리고 그런 결정이 불안한 마음이 드셨을 텐데요.

누구에게나 이직은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하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와 내가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명확히 정하고,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수렴하며 결정을 내린다면 그렇게까지 어려운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라인드, 잡플래닛, 원티드인사이트, 캐치와 같은 사이트들은 당신의 이직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가 소개드린 웹사이트 4곳 뿐만 아니라, 주변의 가까운 친구, 연인, 혹은 멘토와 소통하여 의견을 듣고 조언을 구해 보세요.

각각의 선택지에 대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이를 토대로 내가 감수해야 할 리스크와 내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인지 하나씩 파악해나가다 보면 충분히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리어는 아주 긴 여정이고, 이직은 그 중 하나의 단계일 뿐입니다. 기회와 경험을 찾는 이 과정에서 불안함이 든다고 하더라도, 당신의 노력과 판단력을 믿어보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더 나은 커리어를 위해 길을 찾아가는 여정에서, 저 또한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저를 포함하여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이 도약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